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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갤러리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케이에이치아트(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인 “착한 갤러리 사이트(www.goodgallery.co.kr)”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착한 갤러리 모바일 앱(Good Gallery APP)”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서비스 이용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 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1. 회원: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 절차를 이행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계정: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등록절차를 통해 생성된 식별 키를 의미합니다.

  3. 판매자: 물품을 판매하기 위해 회사의 판매자 등록 절차를 완료한 회원을 말합니다. 물품을 판매를 업으로 하는 판매자인 경우와 그렇지 아니한 판매자인 경우 판매자 등록 절차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구매자:  판매자가 판매하는 물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의 이용약관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콘텐츠 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약관의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등 대한민국의 법령과 국제조약을 위해 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내의 공지사항”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가 동조 제3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이내에 개정약관에 대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않으면 승인하는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전화, 이메일, 모사전송등의 방법을 통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해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당해 회원에 대해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을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 계약)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하고 계정 생성을 승인합니다.

  • 다른 사람의 명의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계정을 생성하려 한 경우

  • 동일인이 다수의 계정을 생성하려 한 경우

  •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과거에 운영원칙 또는 법률위반 등의 정당한 사유로 해당 계정을 삭제 또는 징계한 경우

  • 사기 정보 모음 사이트나 정부기관 사이트등에서 거래 사기 이력이 있는 개인정보로 확인된 경우

  • 기타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1. 계정은 본인만 이용할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이용을 허락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계정과 관련된 정보의 변경이 있는 경우, 즉 전화번호, 프로필 사진이나 닉네임 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5조 (판매 신청)

  1. 제4조에 따라 회사로부터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 받아 이용 계약이 성립된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다른 회원에게 물품을 판매하고자 할 경우, 서비스내의 판매 신청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2. 판매자가 물품을 판매 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구하는 다음의 필수 사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판매자 구분: 컬렉터, 갤러리, 작가

  • 이름: 컬렉터는 실명, 갤러리는 갤러리명, 작가는 작가명

  • 작품 이름

  • 크기

  • 원료

  • 작품소개

  • 보증서

  • 작품사진

  1. 판매자가 제2항에서 제출한 판매 신청 물품의 정보와 자료는 회사 내부의 확인과정을 통해 문제없음으로 판정될 경우, 판매를 위해 서비스의 작품에 게시되며, 구매자의 구매 요청에 따라 해당 구매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내용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갤러리: 회사의 서비스에 등록된 갤러리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 및 위탁판매 작품 모두에 대한 정보 서비스 및 작품을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

  • 갤러리직판: 회사의 서비스에 등록된 갤러리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에 대한 정보 서비스 및 작품을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

  • 리세일: 회사의 서비스에 등록된 컬렉터, 작가 및 타 갤러리 등이 위탁판매하는 작품에 대한 정보 서비스 및 작품을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

  • 아티스트: 회사의 서비스에 등록된 작품의 작가에 대한 정보 제공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개인 및 회사와의 제휴계약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1.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제7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사유가 발생한 경우 각 서비스 별로 제공 일정 및 방법을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시한 바에 따릅니다.

제7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이용량 감소로 인한 효율이나 수익성 악화의 경우

  • 이용량 폭주로 인해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 기술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이 필요한 경우

  • 관련 법령의 해석상 서비스의 전부나 일부를 이행하는 것이 위법의 요소가 있는 경우

  • 국가비상사태, 법령의 재개정, 법원의 판결, 행정기관의 처분, 명령 등으로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 회원이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기타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1.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거나 서비스의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변경 및 중단 사유, 변경되는 서비스의 내용과 제공일 등을 통시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하는 경우와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특정 회원에 대해 개별적으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에 회원이 등록한 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내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의 이용 계약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내 정보 메뉴를 통하여 서비스 탈퇴 신청을 하는 방법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과 내부 기준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즉시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관계당국의 방침 등에 따라 회사가 기록, 보존해야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3.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 계정에 등록한 정보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게시물에 달은 댓글 등의 게시물의 내용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이용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관계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정지, 계약해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서비스의 저장공간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거나, 이를 배포하는 등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해 되는 내용의 정보, 문자,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훼손 또는 모욕하는 행위

  •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또는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 및 저작물의 발신인을 위조하는 행위

  • 관계법령에 의하여 그 제조, 수입,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기술, 제품, 정보의 제고, 수입, 전송 또는 게시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거나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부정사용하거나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도용, 저장하거나 이를 유포하는 행위

  • 타일을 스톡(stalk)하거나, 괴롭히는 행위

  • 정당한 사유없이 회원가입과 탈퇴를 수 차례 반복하여 금전적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의 서비스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 본인의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 매매하거나 이용하게 하는 행위

  • 기타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가 정한 이용제한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3. 제1항에 따라 경우, 일시정지, 영구정지 등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의 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 (이용제한 등 조치에 대한 통지메일에서 안내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정보의 보안을 위하여 이에 필요한 인력과 설비를 적절하게 유지하고 점검 또는 복구 조치 등을 성실하게 이행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정보를 수집 또는 활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물품의 판매를 위해 다음 각 호에 따른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 판매하는 물품에 대해 구매자의 구매 요청이 있을 경우, 구매 절차, 물품의 정보와 자료를 구매자에게 알리고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구매요청을 받은 물품을 판매할 수 없는 사정이 있다면, 지체없이 그 사정을 구매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 구매자와 물품 판매 절차가 진행되는 경우, 물품의 판매 진행 상태에 관하여 미리 다른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 운영정책, 이용안내 사항과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제한 또는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 접속을 제한 또는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게시글을 임시 삭제 또는 영구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원자격을 박탈당한 자의 재가입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전항에 따른 조치를 취할 경우 원칙적으로 사전에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나 긴급을 요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조치의 대항인 회원이 제2항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판매자의 의무)

  1. 판매자는 다음 각 호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 판매자는 이미 판매 신청한 물품을 판매할 수 없는 사정이 있다면, 지체없이 그 사정을 회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 판매자는 회사로부터 판매 물품에 대한 구매자의 구매 요청 내용과 사실을 전달 받았을 경우, 회사가 물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 판매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통한 거래과정에서 알게 된 구매자 정보를 이용하여 회사를 배제하고 구매자와 직거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구매자가 물품 대금을 결제한 후, 판매자에게 물품 포장 및 배송에 관한 사항을 요청하거나 문의한 경우 이에 적극 협조하고 성실하게 응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작품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제3자가 불법적으로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제3자가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사용자에게 발생시킨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문자, 이메일, 앱 푸쉬(APP Push)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고객센터 답변 등을 제외하고 언제든지 웹사이트 및 앱(APP) 내의 설정 변경 등을 통하여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회원의 권리와 회사의 이용권한)

  1. 회원이 회사에 제출하여 회사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또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권리는 원칙적으로 해당 게시물의 권리자에게 귀속되며, 회원의 게시물이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검색결과, 서비스 관련 프로모션등에 노출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법, 저작권법, 청소년보호법 등 현행 법령이나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여 피해자나 권리자가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으로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미풍양속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나 열람 금지 등의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 절차는 정보통신망 법,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방침에 따릅니다.

제18조 (개인정보보호)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사용자가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개인정보보호관련 기타 상세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바랍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1년 9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2. 처음 회원 가입시 이 약관에 동의를 하면 이후의 로그인 시에도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므로 더 이상 동의를 구하지 않습니다. 단, 약관이 변경되었을 경우 다시 한번 동의를 구하는 것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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